Home > 모바일이야기 > 스마트폰 T 옴니아2 200% 활용법! 앱스토어

스마트폰 T 옴니아2 200% 활용법! 앱스토어

이 글은 삼성 T옴니아2 체험단으로 참여하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스마트폰의 진정함은 내 입맛대로 꾸며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런 어플리케이션을 구입 및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을 앱스토어라고 부릅니다.

앱스토어라는 용어는 사실 애플에서 제일 먼저 나왔었는데, 최근 SKT를 비롯하여 삼성전자 앱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마켓플레이스 등 많은 기업들에서 자사의 제품들을 위한 앱스토어를 오픈하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표적으로 많이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을 위주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한번 볼까요?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합니다.
T 옴니아2에 탑재되어 있는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www.microsoft.com 으로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첫 화면에서 WindowsPhone 메뉴중 Downloads를 눌러 들어가보면 Apps, apps apps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T 옴니아2용 어플리케이션들을 받을 수 있는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을 받을 수 있습니다.

Get it 을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의 중간쯤에 있는 Download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을 누르면
휴대폰으로 파일을 저장하겠냐는 창이 뜨고 T 옴니아2의 My Storage에 저장을 해주세요.

그럼 다음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고 방금 전 파일을 저장해 놓은 My Storage로 이동을 하고
Marketplacebootstrap.cab를 눌러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를 해줍니다.

메인 메뉴를 눌르고 더보기를 누르면 파란 장바구니 그림에 Marketplace 라고 적혀진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이걸 실행해볼까요?

처음 실행시에 Marketplac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유무를 확인하고 아래 사진처럼 인기자료, 새로운 자료, 카테고리등에 여러 소프트웨어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crosoft Marketplace for Mobile을 설치하시게 되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프트웨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소프트웨어들이 지속적으로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게임, 유틸리티, 멀티미디어, 인터넷 등등 다양한 분야의 유/무료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영문 소프트웨어라는게 흠이라면 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인기 소프트웨어 중에 Microsoft My Phone 이라는 어플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초록색 설치 버튼이 보이고 간단한 소프트웨어 설명이 보입니다.
초록색 설치 버튼을 누르게 되면 Windows Live ID로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뜨는데
평소에 쓰시는 MSN 로그인 아이디를 적어넣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T 옴니아2에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해줍니다.

Microsoft My Phone 어플리케이션은 T 옴니아2에 저장된 일정, 연락처, 사진, 문자메시지를 Microsoft 서버에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과 휴대폰 분실시 추적기능, 휴대폰 원격 잠금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휴대폰 찾기, 원격 잠금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업로드한 사진들을 Facebook, Flickr, MySpace, Windows Live 등에 업로드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꽤 유용한 기능들이죠? 굳이 노트북이나 집에 있는 데스크탑과의 데이터 싱크가 아니라 이렇게 온라인상의 서버에도 데이터를 백업해둘 수 있으니 말이죠.

단. Microsoft My Phone이용시 데이터요금제에 가입되어 있거나, Wi-Fi망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이용해주세요.
(Active Sync로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업된 데이터는 PC에서 http://myphone.microsoft.com 으로 접속하시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Marketplace를 이용하시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 꼭 찾아가서 어떤 어플들이 올라오나 보세요.

앱스토어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해외 소프트웨어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해외의 유명한 개발사인 RESCO.NET의 소프트웨어들을 한번 살펴볼께요.

T 옴니아2에도 기본적으로 탐색기라든지 사진 뷰어, 연락처, 녹음기 등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 소프트웨어들을 쓰다보면 살짝 불편하고 추가 기능들이 필요할때가 있는데
RESCO.NET 의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게 되면 아주 파워풀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File Explorer 인데요
풀터치에 최적화된 UI와 검색, 압축파일, FTP, 네트워크, 투데이 플러그인, 휴지통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경우 무료가 아닌 유료 소프트웨어 인데요. $29.95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3만원이 조금 넘는 소프트웨어 가격을 지불하고도 전혀 아깝지 않는 강추 소프트웨어 입니다.

7일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시험버젼도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꼭 한번 설치해보세요.
(PocketPC 버젼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resco.net/pocketpc/explor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B 파일을 받아서 T 옴니아2에 넣으신 후 파일 탐색기에서 눌러서 실행하시면 T 옴니아2에 설치가 됩니다.
원래 제공된 탐색기와 Resco Explorer와 비교샷 한번 볼까요?

원래의 탐색기는 글자가 작아서 스타일러스로 선택해야하는 반면에, RESCO Explorer는 터치스크린 UI에 최적화되어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 옴니아2의 첫화면은 바꿀수 없을까 고민해보셨나요?
햅틱 UI 2.0과 함께 제공되는 삼성 위젯플러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가능합니다. ^^

몇일을 삼성 위젯 플러스 & 햅틱 UI 2.0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니, 햅틱 UI 2.0이 익숙해져서 일까요?
웬지 새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더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이상하리만치 동작 속도도 느려졌구요.

햅틱 UI 2.0과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한번 비교해볼까요?


아래 사진에서 제일 윗줄은 햅틱 UI 2.0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삼성 위젯 플러스 화면과 햅틱 UI 2.0이 적용된 손가락 터치만을 위한 전용 UI 입니다.

두번째줄은 단지 삼성 위젯 플러스를 제거하고, 투데이 화면을 바꿔본 모습인데요.
딱 보셔도 아시겠지만 손가락 터치UI가 아닌 스타일러스 UI로 바뀌어 있습니다.
말 안해도 불편해보이죠?

제일 아래쪽은 SPB Mobile Shell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DA에서 가장 많이 쓰는 어플리케이션중의 하나인데
문제는 SPB Mobile Shell도 완벽한 손가락 터치 UI가 아니라는 점에 있습니다.

삼성 햅틱 UI 2.0의 경우 거의 대부분을 손가락 터치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끔 구성했는데,
SPB Mobile Shell의 경우 윈도우 모바일 6.1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가져다 쓰기 때문에
주소록이라든지 일정, 메모장 등등 스타일러스 UI가 적용된 애플리케이션을 불러옵니다.

많은 부분이 손가락 터치 UI에서 스타일러스 UI로 바뀌어버리니 오히려 더 불편해지더라구요.

남들과 달리 다른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겟으나, 투데이 화면에서 문자메시지와의 연동이 불편하다든지, 다소 불안한 동작, 햅틱 UI 2.0으로 커버했던 윈도우 모바일 6.1의 스타일러스 UI가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그래서 과감히 삭제해버리고 다시 햅틱 UI 2.0으로 돌아왔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과 관련된 정보와 자료는 투데이즈PPC(http://www.todaysppc.com)과 마이미츠(http://www.mymits.net)에 접속해보시면 정말 방대한 자료가 있습니다.

하나씩 따라하시다보면 T옴니아2가 여러분들의 생활에 날개를 달아주지 않을까요?

여러분은 어떤 소프트웨어로 T 옴니아2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으세요? ^^

다음번엔 T 옴니아2를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 편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2397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G3를 살펴보자

지난 수요일 LG전자에서는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어마무시한 스마트폰인 LG G3를 발표하였습니다. LG G3는 최근 온라인에서 …

2013-11-05 18.12.09

LG G Flex –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물하다

LG전자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또 하나의 G 시리즈 바로 몇일전에 발표한 LG G Flex 이야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