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얼리어답터 > 전지전능 차세대 MID – UMID MBOOK BZ 활용기

전지전능 차세대 MID – UMID MBOOK BZ 활용기

제 경우에는 회사내에서 업무를 보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일주일에 두세번은 고객사와의 미팅때문에 외근도 나가는 편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외근을 나갈때면 무거운 노트북이 항상 짐이 되곤 했었는데, UMID MBOOK BZ를 만나고 부터는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고객사로 향합니다. ^^

지난번 UMID 외관 스펙 & 외관 리뷰에 이어~ 이번에는 세부적인 기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손에 MBOOK BZ를 들고 서핑을 하는 모습입니다.
UMID MBOOK BZ의 경우 Windows XP와 Wi-Fi를 탑재하고 있어 일반 컴퓨터에서와 동일한 환경에서 인터넷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스마트폰이 많은 이슈이긴한데 스마트폰에서의 풀브라우징은 약간의 인내를 필요로 하지만,
MID인 MBOOK BZ에서는 정말 쾌적하게 인터넷 서핑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국내 웹환경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ActiveX 나 Flash 콘텐츠 등 가리는 것 없이 모두 OK 입니다. ^^
크기도 기자수첩 정도 사이즈라 가볍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입니다.

언제어디든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외근을 나갔다가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날도 고객사와 미팅이 있어서 사무실에서 미리 작성해놓은 제안서와 기획서를 MBOOK BZ에 담아서 택시를 타고 고객사로 향했습니다.

제안서와 기획서 내용은 이미 컬러프린트로 출력을 해놓은터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챙겨갔는데,
고객사의 담당자분과 화기애애(?)한 미팅을 진행하던 중 제안서 내용에 들어있던 디자인 시안을 실제로 한번 보고 싶다는 담당자분의 말…

저는 그 순간 흐뭇하게 씨익 웃으면서 MBOOK BZ를 꺼내 들었습니다.

거래처 담당자분은 갑자기 전자사전은 왜 꺼내세요? 통역 안하셔도 되는데… 라고 하시더라구요…
(고객사의 본사가 일본이고 대표님과 임원진 분들이 다 일본 분들입니다.)

아… 이거 전자사전 아니구요~ MID라고 초소형 PC입니다. 라고 설명을 드렸더니 그제서야 아~~ 하시더라구요~
요즘 세상 정말 좋아졌다는 말씀과 함께요~

MBOOK BZ와 프로젝트를 연결하여 디자인 시안을 보여드렸고,
저는 MBOOK BZ 덕분에 무사히 PT를 끝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OOK BZ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RGB 케이블을 이용하면 이렇게 LCD-TV에서 FULL HD화면도 가능하고,
프로젝트든 어디든 RGB 단자만 있다면 연결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 조금 아쉬운게 S-Video나 Component 단자도 지원이 가능했으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 TV, 차량용 TV 등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 상단에 있는 캡센서를 터치하면 화면 밝기, 음량 조절, 해상도 조절, 스크롤, 화면 확대/축소 등 터치로 간편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OOK BZ에서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통합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인 The Pot Player 입니다.

The Pot Player 에서는 MP3 재생, 동영상 재생, DMB 시청, 포토 뷰어, DVD/Audio CD 플레이어, 전자사전(BZ에서는 별도 구매후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팟 동기화, 블루투스 설정등을 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터치 UI에 맞게끔 큼직큼직한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어 직관적이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형 LCD TV와 연결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영화 감상도 고화질로 가능합니다. ^^
물론 제 경우엔 주로 회의시간에 자료화면을 함께 봐야한다거나, PT용으로 자주 쓰긴 하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OOK BZ의 경우 무엇보다 큰 장점은 제약없는 인터넷 사용과 PC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Wi-Fi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휴대폰 혹은 스마트폰의 태더링 기능을 켠 다음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인터넷 사용도 가능한데요~

실제로 태더링을 이용해 웹서핑을 해보시면 Wi-Fi 환경이나 태더링 환경이나 크게 속도차이를 못느낀다고 할까요?
지난 워크샵때에도 MBOOK BZ를 가지고 가서 팀원들과 함께 MBOOK BZ에 넣어놓은 자료를 보면서 회의했던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게 있어 MBOOK BZ는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를 가능하게끔 해주는 멋진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집에서든 사무실에서든 밖에서든 언제어디서든지 쾌적한 인터넷 서핑과 E-Mail, MS 오피스 프로그램, 게임등 MBOOK BZ에서 못하는게 뭐가 있을까요?

한마디로 전지전능 모바일 PC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진정한 모바일 PC를 원하신다면~ UMID MBOOK BZ 추천 해드립니다. ^^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2015-01-11 17.44.26

차량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페블 개봉기

자동차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이자 현대인들의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품목중의 하나일텐데요. 그만큼 …

2014-03-31 11.02.34

세그웨이보다 더 시크한 녀석! 나인봇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 방송에서나 주위에서 세그웨이 보신적들 있으시죠? 저도 10년전에 세그웨이가 처음 나왔을때 우와~~ 정말 신기하다. 한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