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네오엠텔의 스맥스T 정식 버젼 실제로 써보니…

네오엠텔의 스맥스T 정식 버젼 실제로 써보니…

지난달 네오엠텔에서 스맥스라는 T옴니아2용 새로은 UI를 발표했었습니다.

==> T옴니아2에 스맥스 탑재 영상! 아이폰이 부럽지 않네!

드디어 어제(22일) T스토어에 유료 어플로 등록이 되었더라구요 (4800원)

이미 제 T옴니아2에는 HS++와 아이폰 UI를 적용해놓은터라 사실 큰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었는데…
HS++의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은 정말 좋긴했으나, 사실 설정하기가 꽤나 까다로운 편이었습니다.

SmaxT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보니~ 정말 이전 발표 동영상처럼 움직임은 정말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어플의 추가나 바탕화면의 확장도 아이폰처럼 쉽구요~

정말 T옴니아2가 맞는지 의심을 할 정도로요~ ^^;;
하지만 아직 아쉬운점이 몇가지 있긴 하지만 차차 개선이 되리라 보면서~
스맥스T 적용한 제 T옴니아2 한번 보실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여기에서 몇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초기 발표 동영상처럼 커버플로우라든지 기타 기능들이 없습니다.
또한 완벽한 Shell 어플이 아닌 UI만 덮어쓰는 형태이다보니 메모리 점유율이 다소 높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T옴니아2에 SmaxT를 설치하고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하려고 하니~ 프로그램 추가 화면에서 먹통이 되면서 다운이 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밤새 지웠다 설치했다를 반복해봐도 여전히 같은 증상이고~

좀 더 구체적으로 분석을 해보니 HS++를 띄워놓았을때에는 여유 메모리가 약 50메가 내외로 여유가 있었는데,
SmaxT를 설치(My Storage에 설치)하고 실행을 하니 메모리가 약 2-30메가대로 떨어지더라구요.

HS++ 관련된 어플리케이션과 투데이 관련 어플들을 모두 삭제해도 메모리는 여전히 2-30메가 밖에 안되더라구요.

흠… 패치가 나오길 기다려야하나… 라는 고민도 잠깐…

과감히 하드리셋 버튼을 눌러버렸습니다. (물론 데이터는 다 백업 해두었구요 ^^;;)

초기화를 시키고 난 후 SmaxT를 다시 설치해보았습니다.
역시 이전에 보았던 다운 증상이나 먹통 증상은 전혀 보이지가 않습니다.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의 특성상 메모리 관리가 중요한 부분인데~
정말 잡다한 여러가지 어플들이 설치되어 있으니, 이부분에서 꼬인것 같더라구요.

초기화된 상태에서의 SmaxT UI는 정말 환상적이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4,500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요~

다만 현재의 SmaxT 어플이 런처 기능만을 구현한 부분이라 좀 더 윈도우 모바일의 깊숙한 부분까지 제어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Spb Mobile Shell 처럼요)

SmaxT 어플이 최초 공개 버젼인것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나올 업그레이드된 버젼은 정말 기대가 됩니다.

SmaxT 어플을 적용한 제 T옴니아2에 이제 어플들을 하나씩 설치해보면서~ 사용기를 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SmaxT를 적용한 제 T옴니아2의 영상 보면서 마치겠습니다.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2397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G3를 살펴보자

지난 수요일 LG전자에서는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어마무시한 스마트폰인 LG G3를 발표하였습니다. LG G3는 최근 온라인에서 …

2013-11-05 18.12.09

LG G Flex –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물하다

LG전자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또 하나의 G 시리즈 바로 몇일전에 발표한 LG G Flex 이야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