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모바일이야기/아이폰 > 강남역 LOTS에서 아이폰4를 만나다

강남역 LOTS에서 아이폰4를 만나다

어제 저녁 8시부터 강남역(교보타워 사거리 근처)에 있는 LOTS 매장에서 아이폰4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행사가 있는줄도 몰랐었는데~ 행사 담당자분의 초대를 받아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아이폰4에 대한 정보는 이미 정말 많이 나와있어서 큰 기대보다는 실제로 보았을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습니다.
제가 LOTS 매장에 도착을 했을대에는 이미 많은 블로거분들과 트위터리안 여러분들이 와 계시더라구요~

어제 행사는 소수의 인원에 한해서 LOTS에서 준비한 행사였는데요~
오늘(7/10일)이후부터는 LOTS의 전 매장에서 아이폰4를 전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LOTS 매장은 팬텍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멀티샵 개념의 매장이었는데요~
내부 인터리어도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 뿐 아니라 각종 악세서리와 디지털 카메라등도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제품들이 잘 어울리고, 산뜻한 느낌이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LOTS 담당자 강길모님의 인사를 시작으로 체험행사는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체험행사가 세번째 행사라고 하는데요~
처음은 아이패드, 그리고 SKY 시리우스, 이번엔 아이폰4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런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니, 잘 볼 수 없었던 제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는데요~ 아이폰4의 모습 한번 볼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막상 아이폰4를 받아들고 보니 아이폰3GS 때나 아이패드가 출시되었을때처럼 우와~~ 하는 반응과 감흥은 오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아이폰 3GS와 비교해봤을대 전반적으로 디테일이 아무 잘 마무리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3GS와 나한히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왼쪽이 아이폰4, 오른쪽이 아이폰 3GS 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Retina Display의 색감과 표현력이 우수한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3GS와 아이폰4의 두께 비교 입니다.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아이폰4는 3GS의 후면의 라운드 디자인을 탈피한 탓인지 더 얇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에서 바로 들여온 제품이라 락이 되어 있는 폰이고, USIM칩이 들어있지 않아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을 잡았을때 정말 수신률이 떨어지는지 아쉽게도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3GS와 아이폰4의 뒷면 모습입니다.
아이폰4의 경우 5백만 화소의 카메라와 촬영용 LED 플래시가 탑재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찍어보니 화질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느낌보다는 깨끗하다는 느낌?
그리고 3GS와 4G의 화각을 비교해보니 4G가 화각이 다소 좁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아이폰 3GS를 받았을대 뒷면의 라운드 디자인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아이폰4의 반듯한 뒷면도 꽤 괜찮게 느껴집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4의 카메라 촬영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플래시 On/Off를 선택할 수 있고, 잘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하나 있는데~
그 아이콘을 누르면 셀프카메라 촬영으로 전환이 됩니다.

무심코 눌렀다가 깜짝 놀랬다지요…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4가 디테일이 강해졌다고 했는데요~ 외관을 꼼꼼히 한번 보시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을 한번 볼까요? 3GS의 은색 라운드 테두리가 없어진 자리를 4G에서는 은색의 케이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뒷면을 곡선처리 하지 않았기때문에 3GS에서 단점으로 보였던 아래쪽의 나사부분도 아주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부분 역시 같은 느낌입니다. 버튼과 이어폰 단자등 디자인적으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부분의 진동 전환 스위치와 볼륨 조절 버튼입니다.
그전의 볼륨 버튼은 딱딱 끊어지는 느낌이 없었는데, 아이폰4의 볼륨 버튼은 확실히 딱딱 끊어지는 느낌이 나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싼티나는 딱딱 눌려지는 버튼의 느낌이 아닌 좀 더 고급스러운 버튼의 느낌??? 아이폰이라 그렇게 느껴지는 걸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테나 수신율 저하의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 USIM칩이 들어갈 오른쪽의 모습입니다.
휑~~ 하니 정말 깔끔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LOTS 매장에 준비되어 있던 아이폰4용 실리콘 케이스를 씌워보았습니다.
아이폰4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다 사라지긴 하지만 앞뒷면 모두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걸 생각하자면
아이폰4 구입시에 케이스 구입은 필수항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 시리즈 총 출동입니다. ^^;;
왼쪽에서부터 아이팟터치 2세대, 아이폰 3GS, 아이폰4, 바닥의 아이패드까지…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컷으로 갤럭시A 와 아이폰3GS, 아이폰4G 촬영샷 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 국내에 아이폰4가 출시가 될것이고 많은 분들이 아이폰4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폰4를 직접 만져보니 사실 그닥 감흥이 없습니다.
아이폰4의 디자인과 레티나 액정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할까요? ^^;;

아이폰4에 탑재된 iOS4를 아이폰3GS에서도 이미 느껴봤었기 때문이었을까요?
만약 아이폰4가 정식 출시된 이후에 아이폰 3GS에 iOS4로 업데이트를 제공했었더라면,
아마도 어제 아이폰4를 보았을때 대부분 사람들이 이런 말을 했을듯 싶습니다.

“그래 역시 애플이야! 아이폰4 멋진걸~ 와우~~”

하지만 이런 반응은 듣기 힘들더군요. 크크…
아이폰4에 탑재된 기능들을 이미 아이폰3GS에서 다 느껴보았기 때문이겠죠? ^^

아이폰4가 출시되면 정말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전쟁아닌 전쟁이 벌어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S, 아이폰4의 싸움~ 기대됩니다. ^^;;
결론은 뻔하게 예상되지만요 ^^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케이스 추천] 아이폰4의 시크함을 살려주는 Celldeco 리얼 알루미늄 케이스

오늘 소개할 제품은 Celldeco 라는 회사에서 나온 리얼 알루미늄 케이스인데요~사실 처음 이 제품을 화면으로 보았을때엔 …

[아이폰4 케이스 추천] 비비드 컬러가 더 매력적인 VISBYH 케이스!

올 봄 유행하는 패션 컬러가 비비드 컬러라고 이야기들 많이 하는데요~ 2011년 S/S로 나온 의류나 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