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얼리어답터 > 얼리어답터/LG 인피니아 3D TV >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디자인에 반하다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디자인에 반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 (47 LX9500)를 만난지도 어언 2주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집이 다소 작은편이라 (23평) 47인치의 큰 TV가 거실에 설치되면 너무 크지 않을까~
인피니아를 만나기 전까지 참 걱정이 많았더라지요~

하지만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47 LX9500)를 직접 만나고 난 이후에는 그런 걱정이 기우였다는 사실을 그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

LG 인피니아 3D TV를 만나면서 무엇보다 집안 분위기가 한층 밝아지고 거실 분위기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까요?

저희 집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준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의 디자인 한번 살펴볼까요?


LG 인피니아의 두드러지는 점을 먼저 보자면~
기존의 TV의 두꺼운 프레임을 없애고 전면을 Borderless 디자인으로 TV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고 할까요?
스크래치, 지문, 발열등에 강한 다이아몬드 글래스가 전면에 있어 더욱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더리스 디자인의 강점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TV의 양끝부분에 적용되어 있는 투명 베젤은 디자인면에서도 뛰어날 뿐 아니라 그 두께도 정말 얇습니다.

베젤이 얇으면 얇을수록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기때문에 TV 화면에 집중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젤부분과 옆 프레임 부분을 모두 합쳐도 두께가 100원짜리 동전보다 더 얇습니다.
이는 영상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해주어 보다 더 생생하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두께또한 거의 예술입니다. ^^;;
전에 쓰던 브라운관 TV에 비하면 거의 100배는 얇아진듯 합니다.

베젤 두께만 딱 23mm 정도이구요~

뒤쪽 각종 연결단자 판넬부분을 포함하더라도 2-3센티도 안되는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 하단에서 아이큐 그린 센서를 볼 수 있는데요~
아이큐 그린 센서는 FULL LED를 사용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소비전력을 절감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큐그린 센서에서 감지된 외부 조명의 밝기를 분석하여 TV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술로서 총 4096단계의 미세조절을 통해 최적의 화질을 구현합니다.

또한 6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절전 모드와 LED 램프들이 각각 자기 부분의 영상 밝기에 따라서 스스로 켜졌다 꺼졌다를 조절하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낮아집니다. 바로 직하형방식의 많은 소비전력 소모의 단점을 로컬디밍으로 해결한 부분입니다.

아이큐 그린 센서의 왼쪽 아래에 보이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은 전면의 포인트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TV전원이 들어와있음을 보여주는데 마치 다이아몬드가 하나 들어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
3D 시청시에는 자동으로 꺼집니다. 3D 감상에 방해가 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 하단의 로고부분도 돋보이는 부분이랄까요? 언뜻보면 그냥 LG전자의 로고 같지만 TV를 껐을때에는 로고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TV전원을 넣어야만 로고가 보이는 형태입니다.

또한 3D 시청시에도 로고 전원은 자동으로 꺼지게되어 3D 감상시에 불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제거해서 영상을 감상하는데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이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부분이 새삼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의 디자인 감성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잘 보이지 않는 부분들까지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있습니다.

특히 TV를 지지하고 있는 스탠드 부분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이 제로 베젤, 투명, 블랙, 보더리스 디자인등의 디자인 감성과 어울리게끔 스탠드 부분또한 투명 아크릴느낌으로 되어 있어 TV 디자인과 정말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탠드 바닥부분도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TV를 통해 여러 주변기기들을 연결하다보면 자칫 TV뒷면이 많은 선들로 인해서 지저분해질 수 있는데~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의 뒷면을 한번 살펴볼까요?

TV 왼쪽 뒷면에는 USB 단자와 컴포넌트 입력 단자, 이어폰 입력단자, HDMI 입력 단자를 볼 수 있는데요~
USB 단자의 경우 자주쓰는 단자인만큼 옆쪽으로 배치하여 쉽게 장착/탈착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뒷면에 HDMI 단자가 3개가 있는데 옆쪽으로 HDMI 단자를 하나 더 준비해두었습니다.
이 또한 자주 쓰지는 않지만 게임기등이나 HDMI 입력을 지원하는 주변기기들과의 편의성을 위해 옆쪽으로 배치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쪽에 배치된 USB단자는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될 수 있는데요~
별도로 판매중인 무선랜 동글을 USB 입력2에 꽃으시면 랜케이블 없이도 무선으로 인터넷 혹은 다른 주변기기들과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USB 단자 1번은 타임머신 기능을 위한 외장하드 연결과 각종 USB 장치들과 연결하여 TV에서 손쉽게 영화나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경우에는 250G 외장하드를 USB 1번 단자에 연결하고 필요시에 녹화기능 및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연결만 하면되니 정말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TV뒤쪽으로는 여러 주변기기들과의 연결을 위해 다양한 단자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DMI 단자 3개와 광출력 단자, 컴포넌트 단자 2개, 일반 RCA 입력단자 1개, RGB(컴퓨터) 입력단자등 부족함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여러가지 주변기기들을 연결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HDMI 단자 3개와 광출력단자 1개만을 사용하여 연결하였는데~
그쪽의 선들이 별로 지저분해지지 않음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SkyLife HD, Playstation3, SKB IPTV, 5.1채널 리시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TV 뒷면 오른쪽에는 리모컨 없이도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버튼들을 배치해두었습니다.
이렇게 쭈욱 살펴보니 뒷면 디자인 또한 정말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인피니아 3D TV를 받았을때 깜짝 놀랐던 사실이 바로 리모컨인데요~
무려 리모컨을 3개나 제공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리모컨과 조금 특이하게 생긴 매직모션 리모컨, 그리고 쉬운 사용을 위한 리모컨등 총 3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세개의 리모컨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리모컨이 바로 매직모션 리모컨인데요~
마치 마우스처럼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보다 자세한 리뷰는 다음에 세부 기능들 살펴볼때 다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의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여러분들의 느낌은 어떠세요?

브라운관 TV만 봐오다가 LG전자 FULL LED 3D TV를 만나보니 정말 감탄을 그칠날이 없네요. ^^

다음번에는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의 각종 기능들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무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LG 인피니아 3D TV에 대한 궁금증 정리

LG 인피니아 3D TV를 만난후 주위분들이 3D TV의 기능에 대해 많은 질문들을 해주시고 있는데요~그중 공통적으로 …

LG 인피니아 3D TV – 200% 활용법 총정리

어느덧 LG 인피니아 FULL LED 3D TV를 써온지 3개월이 지나가는군요.처음 LG 인피니아 3D TV를 만났을때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