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LG전자 옵티머스원 스마트폰 대중화의 촉매제가 될까?

LG전자 옵티머스원 스마트폰 대중화의 촉매제가 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전 LG 더블로거 3기 정기 모임이 있어서 참석을 했었는데요~ 정기 모임 자리에서 LG전자의 옵티머스원을 잠시 만져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사실 해외향 옵티머스원이 발표되었을때에도 스펙때문에 많은 이슈가 되기도 했고, 과연 국내에 발표되는 옵티머스원은 어떤 녀석일지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간략한 인사와 함께 옵티머스원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2.2 버젼이 적용되었고, 이통사 3사를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제 관심이 더욱 쏠렸던건 사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옵티머스원의 스펙을 간략하게 한번 살펴볼까요?



LG전자 옵티머스 원(LG Optimus One with Google)주요 제원

디스플레이: 3.2인치 HVGA / 정전식 멀티 터치
색상: 블랙, 블랙골드, 와인레드, 다크블루, 화이트골드(추가출시예정)
크기: 113.5 (세로)×59.0 (가로)×13.3(두께) mm / 127g  
메모리
 .내장메모리: 400MB(사용자 메모리)
 .외장메모리: 4GB MicroSD 기본제공(최대 32GB까지 확장가능)

연결방식: Wi-Fi(무선랜), 블루투스, USB2.0
카메라: 300만 화소 AF(오토 포커스)
배터리: 1,500mAh(2EA)
운영체제: Google Android 2.2 (Froyo)

가격: 60만원대 중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펙을 보고 있자면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스마트폰과는 뭔가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현재 아이폰4를 비롯하여 갤럭시S, 옵티머스Z, 스카이 베가등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들이 즐비해있는 상황인데~
옵티머스원의 스펙은 솔직히 조금 의외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최초로 출시단계에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했다는 점이 무엇보다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과는 달리 착한 가격대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초부터 스마트폰들이 등장을 하면서 기존에는 고가 휴대폰 가격대가 최고 60만원대 이었는데, 70만원, 80만원, 급기에야 90만원대까지 가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면 한달에 최소 5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이정도 금액이면 사실 선뜻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수 없습니다.

옵티머스원 출고가에 이통사 보조금을 더한다면 아마도 부담없는 가격에 스마트폰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옵티머스원처럼 일반 소비자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출시가 굉장히 반갑습니다.

올해 스마트폰의 보급대수를 대략 500만대 규모로 예측을 하고들 있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1,000만대 이상되어야 비로소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기반의 비즈니스들이 더 성장하고 성숙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결국 스마트폰의 보급대수는 기업들을 자극하고 더욱 다양하고 알찬 앱들을 만들게끔 될것이고,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폰 답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측면에 있어서 LG 옵티머스원이 대중화되고 국민 스마트폰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대감속에서도 잠깐동안이었지만 옵티머스원을 사용해보니, 기존에 출시되었던 옵티머스Z나 옵티머스Q와 크게 다를것 없는 부분은 약간은 실망이라고 할까요?

디자인면에 있어서는 전반적으로 라운드가 적용이 되어 있어서 귀엽게 보입니다.
뒷면을 보고 있자면 HTC의 넥서스원의 축소판을 보는듯 하기도 하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티머스원의 마케팅에는 어릴적에 정말 좋아했던 TV 만화였던 ‘개구장이 스머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동안 기억속에서 잊혀졌던 스머프를 이렇게 옵티머스원을 통해 다시 보게 되니 정말 반갑더라구요. ^^

단순히 마케팅을 위해 스머프를 사용한게 아니라, 옵티머스원에는 스머프 어플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머프의 캐릭터 성격에 맞추어 다양한 어플을 소개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스머프 캐릭터들과 어플들이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랄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티머스원의 경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면서 이전 2.1 버젼에 비해 처리속도가 많이 빨라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대 8대까지 지원하는 태더링 기능과 외장메모리에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점등은 장점으로 부각이 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옵티머스Z에서 많이 아쉬웠던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PC등과 무선으로 영상/음악등을 감상할 수 있는 DLNA 기능이 있는 어플도 탑재되었더군요.

LG APPs를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어플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듯 싶습니다.

아직은 스마트폰을 스마트폰 답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도 조금은 부족하지만, 곧 LG 옵티머스원과 같은 스마트폰 입문자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더욱 앞으로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G 옵티머스원 시장에서의 반응이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8772

[아이폰5 케이스] 러닝을 사랑하는 그대 그리핀 아디다스 마이코치와 함께 하라

지난번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인 아이폰5 케이스인 그리핀 익스플로러 케이스에 이어~ 오늘은 러닝과 자전거등 가벼운 아웃도어 …

IMG_8781

LG전자 FULL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 출시

어제(18일) LG전자는 대화면 FULL HD 스마트폰 LG 옵티머스 G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얼마전부터 옵티머스 G 프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