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두개의 심장을 가지고 태어난 LG 옵티머스 마하

두개의 심장을 가지고 태어난 LG 옵티머스 마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달말 서울 광화문 부근에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옵티머스 마하 블로거데이가 열렸었습니다.

저도 초대를 받아서 추위를 뚫고 다녀습니다. (정말 추웠어요 ㅜㅜ)

행사가 진행된 곳은 홍보대행사인 프레인그룹 본사의 1층에 위치한 퓨어아레나에서 열렸는데요~
퓨어아레나는 최근 광화문지역 이색 카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더라구요~

퓨어 아레나에서 열린 LG 옵티머스 마하 블로거데이 모습 한번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현재 이미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 전체적인 행사 스케치 위주로 소개할께요.

행사장은 약 30여명의 블로거들로 북적였습니다.
LG전자 담당자분의 제품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많은 이색적인 기능들이 구현이 되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첫번째로 HDMI 단자를 통한 HDTV와 연결하여 HD급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돌비 2.0 사운드가 적용이 되어 있어서 더욱 생생한 화질과 음질로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1080P 지원이 아닌 702P 지원이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직 스마트폰에서의 1080P 영상 지원은 힘든것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재미있는 기능중의 하나가 바로 탭핑이라는 기능인데요~
옵티머스 마하의 상하좌우를 톡톡 치게되면 다음사진/이전사진을 본다든지, 음악 재생시에는 다음곡/이전곡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계의 거장인 엔리오 모리꼬네가 직접 만든 3곡의 음원이 세계 최초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음원들은 감상 혹은 벨소리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부분들 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뎀칩과 멀티미디어 칩을 따로 따로 적용한 결과로 대기화면과 각종 동작화면에서 보다 화려한 UI가 적용되었습니다.
입체적인 UI 구성뿐 아니라 보다 역동적인 화면구성으로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질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스펙인데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모뎀칩과 멀티미디어 칩을 따로 따로 적용을 했더라구요.
3.8인치의 480 * 800의 액정을 적용했는데요~
최근 대화면의 추세로 보자면 액정 크기를 더 키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나머지 스펙은 대부분 최근 스마트폰이 지원하고 있는 부분이라 특별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을 오래동안 사용해볼 수 없어서 스펙으로 밝힌 부분의 동작이 원활한지 충분히 느낄 시간은 부족했지만,
모뎀침과 멀티미디어 칩을 분리한것만으로 충분히 성능 향상이 된 부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양각으로 4개의 버튼을 처리해두었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 여러 블로거들의 의견이 달라지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터치 버튼보다는 이렇게 양각으로 돌출되어 있어 손가락의 느낌만으로도 알 수 있는 것이 더 좋더라구요.
다만 은색으로 반짝반짝 하는 부분은 조금 마음에 들지 않네요 ^^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은 이전 옵티머스Z 의 디자인에서 약간 더 진화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주 획기적이거나 멋지진 않지만, 충분히 세련되고 깔끔함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 상단 위쪽으로 전원버튼과 이어폰 단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에는 빨간색 포인트를 두어 누가 보더라도 쉽게 전원버튼임을 알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액정이 있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는 스트라이프 느낌이 나도록 적용했는데~
이 부분이 제품을 상당히 세련되게 보이게끔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면에는 HDMI 단자와 볼륨 버튼, 그리고 액세서리를 연결 할 수 있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USB 단자 하나만 있을뿐 어떠한 단자도 없습니다.

좌/우측의 버튼을 최소한으로 줄여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이름인 “옵티머스 마하”의 이미지를 고려해서인지 스포츠카 미니어처들과 LG 옵티머스 마하를 전시해두었습니다.
행사장에 있는 동안 정말 빠를까 하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계속 맴 돌더라구요.

스포츠카만큼 답답함없이 쭉쭉 나가는 듯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면 정말 더 바랄것이 없을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표 후에는 맛있는 식사가 제공이 되었는데요~
블로거분들은 식사는 두번째고 제품 사진을 찍는데 다들 정신이 팔려있더군요.
저 역시도 그랬지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옵티머스 마하 블로거 데이 한쪽에서는 함께 출시된 옵티머스 시크도 선보였는데요~
옵티머스 마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스펙과 디자인 때문이었는지~ 별로 큰 관심을 끌지는 못했던것 같습니다.

옵티머스 마하와 옵티머스 시크 두 제품 모두 LG U+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LG U+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원하시면 옵티머스 마하를~
저렴하면서도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옵티머스 시크를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꼭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살 필요는 없으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티머스 시크에 대해서는 추후 상세한 리뷰로 다시 한번 만나뵙도록 하구요~

옵티머스 마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8772

[아이폰5 케이스] 러닝을 사랑하는 그대 그리핀 아디다스 마이코치와 함께 하라

지난번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인 아이폰5 케이스인 그리핀 익스플로러 케이스에 이어~ 오늘은 러닝과 자전거등 가벼운 아웃도어 …

IMG_8781

LG전자 FULL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 출시

어제(18일) LG전자는 대화면 FULL HD 스마트폰 LG 옵티머스 G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얼마전부터 옵티머스 G 프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