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얼리어답터 >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로 3D TV의 돌파구를 찾다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로 3D TV의 돌파구를 찾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주 양재동의 LG 서초 R&D센터에서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의 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저도 LG 더블로거의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를 했는데요~
얼마전까지 LG 인피니아 3D TV를 써왔던 저로서는 많은 기대를 가지게했던 발표회였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대부분의 3D TV가 그랬듯이 LG전자의 인피니아 3D TV 시리즈도 셔터글래스 방식의 3D TV를 내놓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제품에는 인피니아 시리즈이긴하나 특이하게 CINEMA 3D라는 수식어가 붙어있었습니다.

3D TV에 영화 감상 기능과 관련된 특화된 기능이 생겼나? 라는 정도만 기대하고 행사장을 찾았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존의 3D TV와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는 정말 확연히 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행사장의 모습부터 보면서 하나씩 한번 소개해볼께요~

제가 조금 늦게 도착을 한탓에 이미 많은 블로거 여러분들이 찾아오셔서 자리에 계시더라구요~
대략 7-80명은 되어 보이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장의 한가운데서 나 좀 봐줘요~~ 라고 하는 듯이 멋진 자태를 뽐내며 제품이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외관만 봐서는 기존의 3D TV와 어떻게 틀린지 알기가 힘들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리미엄 라인인 LG 인피니아 시리즈답게 옆라인도 정말 잘 빠졌더라구요.
이전 모델에서는 전면 배젤을 일체형으로 디자인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엔 일체형이 아니지만 얇은 배젤과 두께로 시선을 잡아끌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까지 무안경방식의 3D TV는 양산이 되지 않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보이는 사진들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경의 종류들입니다.

가만히 보시면 어! 와! 라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텐데요~

기존의 3D TV에서 봐왔던 투박하고 볼품없는 디자인의 3D 안경이 아닌 정말 선글라스를 연상할 수 있을정도로
잘빠진 안경들이 비치되어 있더라구요.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안경은 어디서 많이 본듯한 안경이시죠?
네~ 일반적으로 극장에서 많이 봐왔던 3D 안경과 거의 비슷합니다.

가볍고 패셔너블한 안경 디자인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가볍고 패셔너블한 안경 디자인이 가능했던 이유가 바로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 FPR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였기 때문이더라구요.
기존의 셔터글래스 방식의 3D에 비해 많은 부분에서 발전이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더 자세히 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3D TV와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달라진 점은 바로 안경의 무게와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셔터글래스 방식의 3D TV에서는 아래 왼쪽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무겁기도하고, 특히나 안경을 착용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정말 불편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오른쪽의 사진처럼 패셔너블하고, 가벼운 3D 안경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셔터글래스 방식의 3D 에서는 안경 자체에 배터리와 양쪽 안경을 전기적으로 열었다 닫았다 하는 방식으로 동작이 되기때문에 투박하고 무거워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FPR 기술을 적용한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더이상 안경에 불필요한 회로나 배터리가 필요없는 탓에 가볍고 패셔너블한 안경이 탄생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기존의 셔터글래스 방식의 3D TV에서는 바른 자세로 앉아서 TV를 시청해야만 3D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었습니다.
시야각 마저 그리 넓지 않은탓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을 보듯이 옆으로 비스듬히 누워서는 3D를 감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FPR 기술을 적용한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어느각도에서든 3D 감상이 가능하더라구요.
영화처럼 긴 영상물을 보게 될때면 30분~1시간정도면 저절로 소파에 비스듬히 기대서 보거나, 눕거나 그랬는데 기존의 3D TV에서는 안보이던 영상이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어느 각도에서든 정말 잘 보이더라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점을 살펴보면 3D를 감상할때 기존의 TV는 눈앞에 뭔가 아른거리고 깜빡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는 셔터글래스 방식의 3D 안경이 TV의 신호에 맞추어 안경의 좌우를 열었다 닫았다를 고속으로 하게 되는데요~

이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은 머리가 어지럽다거나 눈이 아프다거나 하는 증상을 호소하곤 하더라구요.
와이프와 시우도 조금 긴 영화를 볼때면 눈이 아파서 못보겠다는 말을 종종 했었구요.

하지만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는 FPR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보니 더이상 깜빡임때문에 어지럽다거나 눈이 아픈 증상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안경을 착용하고 영상물을 보니 정말 편안하게 3D를 느낄 수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기존의 3D 영상물을 보다보면 입체감이 잘 나오긴 하는데 사물의 주변 라인이 몇겹으로 겹쳐보이는 증상이 있었는데요~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정말 라인이 또렷하게 보여서 정말 눈 앞으로 툭 튀어나와 보이더라구요.

이런 작은 부분 하나 하나때문에 정말 기존의 3D TV와는 정말 많이 다르고, 좋아졌구나 느낄 수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영상물의 밝기 부분인데요~
셔터글래스 방식에서는 셔터가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레 영상물이 어둡게 보일 수 밖에 없는 것에 비해,
LG 인피니아 CINEMA 3D TV에서는 기존 3D TV에 비해 거의 2배에 가까운 밝기를 자랑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3D 영상물도 더 깨끗하고 생동감있게 감상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외부 미디어를 활용해 다운로드한 동영상 감상시 영상물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과 매직모션 리모컨을 활용해 한번에 채널전환이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편리하겠더라구요.

또한 스마트 TV 기능도 대폭 강화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보드라는 화면을 제공하고, 그 화면에서 원하는 TV 앱을 실행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까지 써왔던 3D TV만 봐오다가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를 보니~ 정말 확 땡기더라구요. ㅜㅜ

불과 두달전에 새로 TV를 구입했는데, 다시 반품하고 LG 인피니아 CINEMA 3D TV로 갈아타고 싶더라구요. ㅋ

이러다 정말 반품하고 지를지도 몰라요 ^^;;;;

짧지만 많은 새로운 기술들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거기에 맛있는 식사까지~ ^^

이번주부터 LG전자 베스트샵 대리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매장으로 한번 가셔서~
기존의 3D TV와 비교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마지막은 음식 사진들로 마무리 할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7051

스타워즈 BB-8 드로이드를 만나다!

얼마전 페이스북을 통해 우연히 알게된 BB-8 스타워즈 에피소드 7에서 등장하는 드로이드라죠?   기존에는 레고나 게임 …

2015-01-11 17.44.26

차량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페블 개봉기

자동차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이자 현대인들의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품목중의 하나일텐데요. 그만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