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모바일이야기/옵티머스 2X > 옵티머스 2X와 찰떡 궁합인 LG 미니빔과 함께한 대명콘도로의 워크샵 이야기

옵티머스 2X와 찰떡 궁합인 LG 미니빔과 함께한 대명콘도로의 워크샵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직원들과 함께 2011년 상반기 팀 워크샵을 다녀왔었는데요~
매일 바쁜 업무 탓에 직원들과 제대로 이야기 할 시간들이 없었는데요~
팀 비전도 공유하고, 팀원들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아니었나 싶어요~

사실 이번 팀 워크샵도 작년 연말부터 가려고 준비를 해왔었는데, 좀처럼 시간이 나지 않더군요.
이번에도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벌어지긴 했지만, 또 연기를 한다면 아마 연말까지 또 못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약간은 무리를 해서라도 강행을 했었습니다.

워크샵의 목적지는 홍천 대명콘도~
이번 워크샵의 목적이 팀원들간의 친목도 있었지만, 새롭게 입사한 직원들도 있나보니~ 팀의 비전 공유도 중요하더라구요.

팀원들과 비전 공유를 위해서는 발표자료와 발표를 도와줄 프로젝터가 필요했었는데요~

사무실에 있는 프로젝터의 경우 부피도 무지 크고 무겁다보니, 거의 고정식으로 사용을 하게 되고~
워크샵을 갔을때 가지고 가서 사용하기엔 부담스럽더라구요.

때마침 LG 미니빔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워크샵을 떠날때 챙겨서 떠났더랬지요~ ^^
조금 있다가 미니빔의 눈부신 활약상을 한번 보여드릴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원들이 늘어나다보니 차 한대로는 이동을 하기가 힘들더라구요.
회사에서 운영중인 차량들을 모두 섭외를 했으나, 제일 큰 차가 위 사진에 보이는 9인승 카니발이더라구요.

미니버스를 렌트를 할까 생각했지만, 비용도 비용인지라~ 할 수 없이 2대의 차량으로 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춘천 고속도로가 개통이 되면서 부터 홍천 대명리조트로 가는 길이 정말 편해졌는데요~
기존에는 서울을 출발해서 구리-양평의 국도를 따라 홍천 대명콘도로 갈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기존의 국도를 따라 이동하는 것보다 약 30분~1시간 정도 더 빨리 갈 수 있더라구요.
저희도 홍천 대명리조트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으니, 정말 가깝죠? ^^

작년 시즌과 올해는 스키/보드를 타러 한번도 오지를 못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팀 워크샵을 핑계삼아 오게 되네요. ^^

막상 대명리조트에 도착을 하니~ 저를 비롯한 팀원들 모두 마음이 들떠서인지~ 한껏 부풀어 있는 모습들이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파인동 919호, 여직원들은 바로 옆방인 920호~ 23평형 이었는데요~
오랜만에 오게 되었는데, 예전과 느낌이 많이 비슷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대명 리조트의 지하에 있던 아케이드들도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슈퍼에도 인테리어를 새로 해서인지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심지어 도미노 피자와 영화관도 생겼습니다. ^^

리조트안에서 모든게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도 실내에도 조그만 변화들이 보이네요.
예전에는 브라운관 TV 였었는데요~ 이번에 가보니 모두 LCD TV로 바뀌어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원들과의 친목(?),화합은 잠시 접어두고, 워크샵의 목적인 팀 비전 공유를 위해서 검정색의 가방을 꺼내들었습니다.
이 가방의 정체는 뭘까요? ^^

네 바로 LG 미니빔이 들어있는 가방인데요~ 정말 작죠?
크기만 작을 뿐 아니라 저 작은 가방안에 필요한 것들은 다 들어 있어서 정말 이동성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번 워크샵에서 발표는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해보려고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다름 아닌 LG 옵티머스 2X와 LG 미니빔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두둥!!

헉! ㅜㅜ
아침에 출발할때 뭔가 빠트린듯 했었는데, 역시 LG 옵티머스 2X와 미니빔을 연결해줄 HDMI 케이블을 빠트렸더라구요. ㅜㅜ

하는 수 없이 준비해간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팀원들에게 LG 옵티머스 2X와 미니빔의 찰떡 궁합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었는데, 정말 아쉽더라구요.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빔에 전원을 넣자 기다렸다는 듯이 반짝반짝 환하게 렌즈를 밝혀줍니다.

낮이었는데도 커튼만 살짝 쳐서 실내를 조금 어둡게 해주니, 영상도 선명하게 잘 보이더라구요.
사이즈가 작아서 성능이 잘 나올까 궁금했었는데~ 막상 보니~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벽과의 거리는 약 2M 정도였는데, 눈앞에 펼쳐지는 스크린 사이즈는 약 100인치 정도 되어 보인다고 할까요?
실내에서 사용하기엔 정말 최고 인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미니빔을 조금 자세히 한번 보면~
뒤쪽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고 할까요?

LG 미니빔은 USB 단자가 하나 있는데요, 이 단자에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메모리에 담겨있는 문서 파일 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등을 재생할 수 있어서, 더이상 무거운 노트북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그뿐 아니라 HDMI 단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외부 기기와의 호환성도 걱정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빔을 이용해 약 2시간 정도의 발표와 팀원들과의 의견 공유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던 서비스의 히스토리들을 잘 모르던 팀원들도 있엇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팀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의 시작과 미래까지 공유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것 같아요.


발표시간이 끝나자마자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는 소리들…

“팀장님! 배고파요! 밥먹고 해요!”

발표에 집중하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고 있었더라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명 리조트내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할까 생각했었지만, 웬지 여행의 분위기를 좀 더 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결정한 곳이 차를 타고 약 20분 거리에 있는 홍천 화로구이~

팀원들과 홍천 화로구이로 가기전 기념사진 한장 찰칵!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매콤한 양념과 함께 구워먹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
숯불에 구워먹는 더덕도 정말 달콤(?) 쌉싸름 하구요~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서 직원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 식사를 했던것 같아요.
물론 특별한 메뉴는 아니었어지만, 편안하게 이야기 하면서 먹을 수 있었던 탓이었을까요?

사진을 보고 있으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대명 리조트로 돌아와서는 본격적인 음주가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TV를 보면서 휴식을 취할 팀원들을 위해 위 사진과 같이 창문에 HDTV 안테나를 착 붙여~ 미니빔을 이제 대형TV로 변신!

나머지 직원들은 맥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소식입니다. ^^;;;;
(내 돈 따간 사람 누구야!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대명 리조트의 야경은 정말 언제봐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당장이라도 달려나가서 스키를 타고 싶었지만, 음주가무를 즐긴탓에 스키와 보드는 내일로 미루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틑날~ 아침 일찍부터 팀원들이 스키와 보드를 탈 준비를 하느라 바쁩니다.

저도 최근엔 계속 보드를 타왔지만, 스키를 처음 타는 직원이 있어서 강습을 위해 스키를 타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직원들의 실력을 먼저 파악해보기 위해서 초급 슬로프를 선택하고, 리프트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시즌 막바지어서 그런지 마지막 스키와 보드를 즐기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왔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안정적인 자세로 보딩을 즐기고 있는 지용군…
처음엔 못탄다고 발뺌하더니, 곧잘 타더라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스키를 처음 타본다는 문제의 재희냥! ㅋㅋ
그래도 나름 운동 감각이 있어서인지~ 몇번 넘어지고 일어서기를 반복하더니~ 곧 잘 타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급에서 한번 탔으니, 이제 우리 중급코스로 가야지?
무섭다는 팀원들을 반강제로 끌고 중급 코스로 올라갑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용군은 오히려 중급 코스에서 더 안정적으로 잘 타더군요.
위 사진에 보시면 문제의 재희냥이 쓰러져 있는데 어디에 있을까요? ㅋㅋㅋ


하얀 슬로프 위에서 바라본 대명 리조트의 모습이 정말 예뻐 보이죠? ^^


대명 리조트가 이렇게 가까웠나 싶었을 정도로 돌아오는 길도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곧 가족들과 함께 대명 리조트에 있는 오션월드에도 한번 가볼까봐요~ ^^





P.S – HDMI 케이블을 챙기지 못해 보여드리지 못한 옵티머스 2X와의 모습은 아래쪽에서 다시 정리해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미니빔을 거실에 설치해보았는데요~
설치한 장소와 벽까지의 거리는 약 2M 정도 되는데요~ 아래쪽에 설치되어 있는 46인치 TV 크기와 비교해보시면
영상 크기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가늠하실 수 있을꺼예요~

2M 정도만 길이가 확보되면 거의 100인치 사이즈는 나오는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옵티머스 2X의 HDMI 단자에 마이크로 HDMI 단자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옵티머스 2X의 경우 미러링 HDMI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HDMI를 연결하는 순간부터 옵티머스 2X의 모든 화면을 HDMI 케이블을 통해 외부 기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어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옵티머스 2X의 모든 기능을 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으니 정말 금상첨화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연결 방법 또한 정말 심플합니다.
옵티머스 2X의 HDMI단자와 미니빔의 HDMI 단자만 연결해주면 끝!

미니빔의 심플한 디자인 만큼이나 기능도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티머스 2X에 있는 Document Master 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파워포인트 PPT 파일도 손쉽게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옵티머스 2X가 없는 경우라도 USB 메모리에 PPT가 들어있으면, 미니빔에 내장되어 있는 문서뷰어를 이용해서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습니다.

미니빔과 옵티머스 2X가 함께 한다면 정말 환상의 궁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활용했던 발표뿐 아니라 옵티머스 2X의 미러링 HDMI 기술을 이용해서 영화 재생, 음악 감상, 게임, 인터넷 서핑등 PC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갈수록 기술이 발전하여 정말 세상이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는데요, 자신의 생활속에서 그 기술들을 어떻게 잘 써볼까 조금만 고민해보시면, 더 편리하고 멋진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옵티머스 2X] 듀얼코어 CPU로 더욱 강력해진 옵티머스 2X

LG 옵티머스 2X에는 여느 스마트폰과는 달리 두개의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폰중에서는 최고라고 할 …

[옵티머스 2X 활용 – 미러링 HDMI] 게임기도 부럽지 않은 옵티머스 2X

요즘 스마트폰 정말 많이들 사용하시죠? 작년초만해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얼리어답터이거나 관련 분야의 사람들이 주로 많이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