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모바일이야기/옵티머스빅 > 드라마 내마음이 들리니의 차동주폰으로 더 유명한 LG 옵티머스 빅을 만나다

드라마 내마음이 들리니의 차동주폰으로 더 유명한 LG 옵티머스 빅을 만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드라마 내마들(내마음이 들리니) 많이들 보시나요?
저도 어제인가?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시청하게 되었는데요~

극중에 등장하던 차동주(김재원)과 강민수(고준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제가 몇일전부터 사용하게 된 LG 옵티머스 빅이더라구요~

저도 이제 막 사용을 시작해서~ 손에 들고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 중이었는데~
드라마에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보게되니 더 반갑더라구요 ^^

이제 막 출시한 따끈따끈한 스마트폰~ 옵티머스빅~
빅뱅의 광고와 함께 더욱 시선을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LG 옵티머스 빅에 대해 스펙부터 자세히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LG 옵티머스 BIG / LG-LU6800
형태 – 바
프로세서 – 1GHz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
메모리 – 내장메모리 : 16GB
– 외장메모리 : MicroSD 최대 32GB 지원
디스플레이 – 4.3인치 TFT 정전식 터치스크린
– WVGA (800 x 480)
입력방식 – 터치스크린
카메라 – 화소 : 500만화소
– 이미지 센서 : CMOS
– 초점 : 자동초점
– 플래시
멀티미디어 – 지상파DMB
– VOD
– MP3
네트워크 – Wi-Fi
– 블루투스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1500 mAh 배터리
– 통화시간
– 최대 4.2시간이상
– 대기시간
– 최대 200시간이상
– 영상통화시간 : 최대 2시간이상
특징 – GPS
– 멀티태스킹
– 전자사전
– 지하철노선도
– 영상통화
– 무선인터넷
– 멜로디
색상 – 블랙, 화이트
크기 – 132(L) x 67.3(W) x 10.1(H) mm
무게 – 151 g





LG 옵티머스빅의 경우 4.3인치 NOVA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6G 내장메모리로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 옵티머스 블랙과 빅에 새롭게 탑재된 NOVA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디스플레이에 비해 밝기와 선명도의 많은 향상이 있는 모바일 전용 디스플레이입니다.

옵티머스 블랙에는 700니트의 밝기를 자랑하는 NOV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구요~
옵티머스 빅에는 그보다 조금 어두운 600니트의 밝기를 가진 NOV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쨍한 햇빛이 내리쬐는 야외임에도 불구하고 600니트의 밝기를 보여주는 NOVA 디스플레이는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스마트폰인만큼 앞으로의 리뷰에서도 멀티미디어에 초점을 맞추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4.3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인해 화면의 글자 크기나 아이콘등을 더욱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어서~
조그만 화면에 집중하여 보면서 더 이상 눈을 찡그리거나 아파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라운드 디자인과 하단의 화이트 커버부분은 옵티머스 빅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부분이랄까요?
화이트 컬러로 더욱 스마트하고 톡톡 튀는듯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부 상단은 스피커와 셀프 촬영을 위한 전면 카메라, 그 왼쪽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근접 센서가 있습니다.
설정의 디스플레이에서 밝기 자동조절이 없는 것으로 보니 조도센서는 적용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부 하단은 메뉴와 취소(이전)은 터치로 적용하였고, 가운데의 홈버튼은 별도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하얀색 바는 옵티머스 빅의 디자인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느낌이랄까요?
4.3인치의 큰 화면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손에 쥐었을때에도 착 감기는 그립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의 디자인은 전면의 심플함과는 달리 화이트 컬러 커버에 무늬가 들어가있어서 밋밋함을 없애주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옵티머스 시리즈가 그러하듯이 카메라의 위치도 전면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옵티머스 빅에는 5백만 화소의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달려있는데요~
카메라쪽 튜닝이 더 많이 되어서인지~ 기존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비해 화질이나 AF 속도등이 훨씬 더 빠르더군요.


500만화소의 CMOS 카메라로 720P의 영상을 녹화/재생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부분에는 사운드 출력을 위한 스피커가 달려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뒷면에 위치한 스피커보다 옵티머스 2X에 적용되어 있는 것처럼 바닥쪽으로 스피커 부분이 향해 있을때~
활용도나 사운드의 퀄러티가 더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 상단 좌측에는 DMB수신을 위한 안테나가 자리하고 있어, DMB 시청시 쏘옥 뽑아 올려주면 됩니다.
굉장히 사소한 부분이긴 하지만 DMB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것과 아닌것과는 불편함에서 차이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 부분은 왼쪽에서부터 3.5파이 이어폰 단자, 마이크로 HDMI 단자, 전원 버튼, DMB안테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 부분을 비롯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가운데의 HDMI 단자는 이래저래 활용도가 많은 부분이랄까요?
HDMI 케이블(별매)을 대형 TV와 연결해주면 옵티머스 빅에 들어있는 영상과 사진들을 대형 TV를 통해 감상이 가능합니다.


앞으로의 리뷰에서 HDMI 단자 활용법에 대해서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디자인이 그러하듯이 외부로 드러나는 버튼을 최소화 하고 있는데요~
LG 옵티머스 빅도 외부에 돌출되어 있는 버튼은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유일합니다. 아~ 홈버튼이 하나 더 있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 부분도 심플하게 충전과 데이터 교환을 위한 단자 하나만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심플함과 미니멀리즘을 보여주는 부분이랄까요? ^^


손으로 쥘때 가장 많이 닿는 부분이 옆부분과 하단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
아래 사진에도 보이듯이 뒷부분과 각 모서리 부분에는 라운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고~ 아래쪽으로 내려오면서 더 좁아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때 손바닥과 닿는 부분인만큼 그립감을 위해서 더 신경을 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 커버를 열기 위해서는 충전 단자쪽으로 손톱을 살짝 밀어넣고 위로 올리면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억지로 다른 부분으로 열려고 하지 마세요 ^^


옵티머스 빅에는 1500mAh의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2개의 배터리가 제공이 되는데요~
이정도면 사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 이틀은 걱정없이 다닐 수 있을듯 합니다.


추가적인 메모리 확보를 위한 MicroSD 슬롯도 뒷 커버를 열면 보실 수 있는데요~
총 32G 용량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내장메모리가 부족하신 분들은 별도의 MicroSD 메모리를 구입하여 장착하시면 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 커버를 열고 내부를 살펴보다가 카메라 오른쪽 부분의 2군데에 얇은 선 같은게 내부에서 외부로 빠져 나와있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요~ 저 아이들은 어떤 용도일까요? (추측컨데 안테나 수신율 향상을 위한 선이 아닐까요? ^^;;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티머스 빅을 만지작 거리고 있다보니~ 뒤에 서 있는 제 자전거와도 느낌이 비슷하다고 느껴지네요~
화이트와 블랙의 멋진 궁합~ 심플함과 모던함이 느껴지는 디자인~

바로 옵티머스 빅의 디자인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3인치의 대형 화면을 보다 실감나게 느껴보기 위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영화 예고편을 감상해보았는데요~
역시 NOVA 디스플레이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야외임에도 불구하고 선명하고 밝은 영상 덕분에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촬영 또한 AF렉을 느낄 수 없을만큼 빠른 반응을 보여주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촬영 결과물을 보고는 더 놀랄수 밖에 없었구요 ^^

야외에서 이렇게 쨍한 화면으로 영화나 사진을 감상할 수 있으니~ 그동안의 불편함은 모두 잊어도 될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략하게 LG 옵티머스 빅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번엔 옵티머스 빅의 기본 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들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기능도 기능이지만~ 어떻게 더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LG 옵티머스빅 (LG-LU6800) Wi-Fi 200% 활용법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에는 거의 빠짐없이 들어있는 Wi-Fi여러분들은 Wi-Fi 얼마나 활용하고 계시나요? 단순히 Wi-Fi …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옵티머스빅

옵티머스 빅을 써온지도 어느덧 3주가 흘렀습니다. 여느 스마트폰과는 달리 옵티머스 빅의 경우 멀티미디어에 더 최적화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