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바일이야기 > 모바일이야기/옵티머스 3D > 오래된 추억마저 생생함으로 다가오는 LG 옵티머스 3D

오래된 추억마저 생생함으로 다가오는 LG 옵티머스 3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 사진 라이프를 바꿔놓다!

요즘 스마트폰들 많이 쓰시죠?

더 읽기전에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 꾹! 눌러주실꺼죠? ^^



저 역시도 약 3년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스마트폰만을 써오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써오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점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이 바로 사진 촬영 및 감상과 관련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진들은 DSLR로만 촬영을 하였었는데요~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지지만~
DSLR만의 고화질의 사진 품질때문에 어쩔 수 없이 DSLR위주로만 촬영을 해왔었는데요~

최근 스마트폰들의 성능들이 비약적으로 발전을 하게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DSLR을 가지고 다니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더라구요.

최근에는 특별한 이슈가 있거나 그러지 않으면 대부분의 사진들을 스마트폰으로 찍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자주 사진을 찍게 되고~
스마트폰에 담겨 있는 사진들을 자주 꺼내보게 되는데요~

사진들을 보면서 웃고, 울고, 기쁘고, 행복했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추억의 조각들을 머리속에서 다시 그려보곤 합니다.
이런 사진 생활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를 최근 만나게 되었는데요~

그 주인공이 바로 LG 옵티머스 3D 입니다.

옵티머스 3D에는 뒷면에 500만 화소의 듀얼 렌즈가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이 두개의 렌즈로 3D 사진과 3D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두개의 렌즈 사이에는 3D 촬영이 가능한 제품임을 명확히 보여주는 듯이 3D Streoscopic 이라고 적힌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LG 옵티머스 3D와 함께 하고 있는 사진 라이프를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LG 옵티머스 3D! 새로운 사진 라이프를 경험하게 하다!

최근에 LG전자 옵티머스 3D를 체험하게 되면서 가장 놀라면서도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3D 사진 촬영과 3D 갤러리입니다.
요즘은 어디서 뭘 하든 LG 옵티머스 3D를 꺼내들고는 2D 촬영이 아닌 3D 촬영을 하고 있는데요~

2D로 촬영한 사진들을 감상을 해오다 3D로 촬영한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면~
2D 사진과 달리 3D 사진들은 사진을 찍었을 당시의 상황들이나 현장들의 느낌을 정말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데,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부분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2D로 촬영된 사진과 3D로 촬영된 사진들을 한번 비교 해볼까요?
* 아래에 3D로 촬영된 사진 (양쪽으로 같은 사진이 붙어 있는 사진)들은 매직아이를 하듯이~
양쪽눈을 적당히 모으고 2개의 사진을 3개로 만들면 가운데 보이는 사진은 3D로 보입니다. ^^;;;

위쪽 사진은 2D로 찍은 사진이고 아래쪽 사진은 3D로 촬영한 사진을 크기만 조절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2D 사진에서는 평면적인 느낌이 드는데 비해, 3D 사진들은 꽃잎들의 원근감이 확실히 나타납니다.
(매직아이처럼 해서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사진을 한번 볼까요?
얼마전 공원으로 축구하러가서 환하게 웃고 있는 시우 사진을 찍었는데요~
이 사진 역시 3D로 촬영하게 되면~ 공원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를 타고 비오는날 이동을 하다가 찍은 사진인데요~ 이 사진도 한번 볼까요?

2D로 찍었을 경우에 앞유리창 앞의 빗방울과 앞차의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는데 비해~
3D로 감상을 할 경우 앞유리창의 경사조차 느껴질 정도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 내부를 찍은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내비게이션과 차 실내는 입체감이 가득한 반면 유리창 너머의 자동차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처럼 3D로 촬영할 경우 피사체와 배경이 확실하게 구분이 되어, 신기할 정도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로 촬영된 사진의 좌 우 사진을 비교해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듯이 양쪽 눈의 차이를 이용하듯이 옵티머스 3D에서도 두개의 렌즈가 서로 다른 사진을 찍고 그 두장의 사진을 합쳐서 Side By Side 3D를 구현하는 것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3D로 촬영한 사진들을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보여주려고 옵티머스 3D를 내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어보는 질문들이…

“3D 안경은? 왜 안줘?”

제가 무안경 방식의 3D라고 설명을 해주면 그제서야 아~~ 하는 소리와 함께 LG 옵티머스 3D의 화면에 집중을 하곤 합니다.
LG 옵티머스 3D를 약 1주일정도 체험을 해오면서 3D 결과물들을 볼때 제 개인적으로는 어지러움증이나 어른거리는 것을 크게 느끼진 못하는데..
(* 아마도 익숙해진 탓인듯 합니다. ^^)

처음보는 친구들은 간혹 어지럽다는 말들을 종종 하고는 합니다.

현재까지 3D 영상물의 대부분은 3D 안경을 착용하고 보게 되다 보니 기존의 방식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 조금은 다르게 느끼는 탓도 있는데요~ 조금만 익숙해지면 어지러운 부분은 곧 없어지더라구요.

하지만 기술적인 제약도 조금은 영향이 있는듯 합니다.
옵티머스 3D에 탑재된 무안경 3D 패널의 좁은 시야각 탓에 자신이 보기에 가장 편안한 각도와 거리를 조정해야 하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약간 옆쪽에서보면 사진이나 영상들이 겹쳐보이는데~ 정면에서 눈과 약 30-40센티 떨어트려놓고 보시면 입체감이 확 느껴지는 제대로 된 3D 사진/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도 3D로 즐기는 LG 옵티머스 3D!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의 촬영과 감상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볼 수 있는데요~
옵티머스 3D는 3D 사진뿐 아니라 3D 동영상 촬영 및 감상이 가능해서~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 3D TV 혹은 3D 모니터가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감상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LG 옵티머스 3D로 동영상을 촬영할때 3D 촬영팁을 몇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대상)이 너무 멀리 있으면 3D 효과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1미터~2미터 이내에 피사체(대상)이 있도록 해주세요.
2. 피사체와 배경의 컬러나 형태가 다를 경우  3D 효과는 더욱 확실하게 나옵니다.
3. 평면적인 피사체(대상)를 찍을때는 3D 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4. 피사체(대상)의 원근감이 확실히 드러나는 행동(손을 카메라 쪽으로 내민다든지)을 할때 가장 3D 효과가 잘 나옵니다.

옵티머스 3D로 촬영한 영상 몇가지를 한번 볼까요?
* 아래 유튜브 3D 영상들은 3DTV 혹은 3D 모니터가 있으시면 유튜브 재생 옵션에서 자신이 보유한 3D TV 혹은 3D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옵션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2D 사진/영상도 이제 3D로 즐기자!

LG 옵티머스 3D의 가장 큰 메리트중의 하나가 바로 2D – 3D 컨버팅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촬영되어 있던 사진과 동영상들도 3D로 컨버팅을 하여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처음부터 3D로 촬영이 된 부분이 아니기때문에 일부 사진에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진의 경우 무난하게 3D로 변환하여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D로 재생하여 보는 부분을 이 리뷰와 사진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근처의 대리점을 방문해서 체험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

옵티머스 3D로 3D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러리를 열어보면 사진 썸네일 위에 3D 로고가 있는 사진/영상들이 3D로 촬영된 영상들이고, 로고가 없는 사진들은 2D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2D로 찍은 사진을 2D로 보는 화면이고, 아래 사진은 2D로 찍은 사진을 3D로 컨버팅하여 보는 모습입니다.
화면에 2D와 3D 로고로 구별 할 수 있고, 2D로 찍은 사진/영상이라도 3D로 컨버팅 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최근 들어서 계속 3D 사진과 3D 동영상만을 찍게 되던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더 생동감있고 그때의 추억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지 않나요?

옵티머스 3D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3d/index.html

이 글은 LG전자 옵티머스 3D 체험단에 참여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LG 옵티머스 3D, 3D 게임으로 날개를 달다!

스마트폰의 구매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게임이 아닐까 싶은데요~그만큼 우리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봐도 …

LG 옵티머스 3D와 함께한 필리핀 여행

작년 필리핀 관광청에서 주최했었던 필리핀 여행기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저도 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4-5년전에 다녀왔었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