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얼리어답터 >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의 종결자 – 젠하이저 MM550 Travel
1114201310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의 종결자 – 젠하이저 MM550 Travel

 

얼마전부터 젠하이저에서 나온 MM550 Travel 이라는 제품을 체험해보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헤드폰의 부피감과 거추장스러운 선때문에 사용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었습니다.
물론 머리위로 올라오는 밴드도 머리스타일을 구기는 요인으로 작용을 하기도 했죠.

하지만 많은 음악 애호가 분들이 헤드폰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음질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음질을 포기하고 휴대성을 택하자니 이어폰쪽으로 움직일 수 밖에 없고~
그렇다고 음질을 포기하지 않자니 거추장스러운 긴 선도 골치아팠죠~

하지만 젠하이저의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MM550 Travel을 만나고 나서 부터는 생각이 완전히 달라지더군요.

블루투스 기술의 특성상 오디오 신호를 압축해서 전송을 하게 되는데~
무선 헤드폰은 유선 헤드폰에 비해 음질이 많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젠하이저 MM550 Travel 을 사용해보고 나서는 생각이 완전히 달라지더군요.

와~ 블루투스 방식의 헤드폰도 사운드가 이렇게 좋을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젠하이저 MM550 Travel 의 첫느낌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웬지 편안할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을 전달해주더군요.
오른쪽 헤드폰에서 조절할 수 있는 전원 버튼과 각종 볼륨 및 SRS, 노이즈가드 버튼등은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이 오른쪽 헤드폰의 중가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볼륨 버튼과 이전/다음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

그 아래쪽으로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SRS 버튼, 노이즈 가드 버튼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모든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원을 켜게 되면 젠하이저 MM550 Travel은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탈바꿈을 합니다.

마치 “난 세련되고 시크한 남자야~”라고 말하는 것처럼 알록달록하면서도 각각 버튼들의 특징을 불빛으로 표현해주더군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파란색 버튼은 블루투스 버튼, 빨간색은 노이즈 가드 버튼, 그리고 노란색은 SRS 버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왼쪽 헤드폰은 어떤 역할을 하는 친구일까요?
네 바로 블루투스 방식이라 배터리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왼쪽 헤드폰에는 배터리가 숨어있습니다.

그 아래쪽으로 자그마한 구멍도 보이는데요~ 바로 이 부분이 마이크 입니다.

잉? 헤드폰에 웬 마이크냐구요?

젠하이저 MM550 Travel 에는 휴대폰 핸즈프리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음악을 듣다가 걸려온 전화를 놓치는 일따위는 생기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헤드폰에 달린 고무덮개를 열어보면 최근 스마트폰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과 같은 마이크로 타입의 충전 전더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실수로 고무덥개를 좀 세게 당겼더니~ 배터리가 털썩 하고 빠져버리길래 처음엔 좀 놀랬습니다. ^^;;

젠하이저 MM550 Travel 에는 약 10시간 정도 청취가 가능할 정도의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델명에도 나와있는 것처럼 여행자들에게 좀 더 최적화 되어 있는 헤드폰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기차나 비행기의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노이즈가드 2.0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의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사운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RS 기능은 의외로 제겐 큰 감흥을 주지 못하더군요.
SRS 기능을 켜게되면 공간감은 올라가지만 고음은 강해지고 중/저음은 약해져서 오히려 음악 감상에 방해가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유선 헤드폰과 음질을 비교해보면~ 젠하이저 MM550 Travel의 사운드가 조금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기술의 특성상 현재로서는 해결이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기술의 적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그런 부분은 강점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오른쪽 헤드폰에는 유선 연결이 가능한 구멍이 있습니다.
뭐 이정도면~ 뭐 하나 삐지지 않고 고루 갖췄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운드 음질 :
휴대성 :
기능 :
가격 :

총점 :
 
휴대성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에서는 젠하이저 MM550 Travel 을 따라올 헤드폰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사운드가 약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젠하이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sennheiserkorea.co.kr/kr/
 

 

 

P.S

얼마전 코엑스에서는 오디오 관련 전시회가 있었는데요~
저도 오디오 장비에는 관심이 많은터라~ 다녀왔습니다. ^^

이 날 젠하이저 부스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몇종의 헤드폰들을 선보였는데요~
한번 만나 보실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이지 젠하이저 HD800은 침을 질질 흘릴 수 밖에 없더라구요.
정말 천상의 사운드라 해도 과하지 않을 정도의 멋진 음질을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가격의 안습만 아니었다면~ 아마 지금쯤 질렀을수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홈 엔터테인먼트용 무선 헤드폰인 RS180도 체험해보았는데요~
와… 정말 TV를 보면서 이런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니~ 완전 지름신이 훅~ 오더라구요.

조만간에 하나 지르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들은 어떤 헤드셋이 마음에 드세요?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2015-01-11 17.44.26

차량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페블 개봉기

자동차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이자 현대인들의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품목중의 하나일텐데요. 그만큼 …

2014-03-31 11.02.34

세그웨이보다 더 시크한 녀석! 나인봇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 방송에서나 주위에서 세그웨이 보신적들 있으시죠? 저도 10년전에 세그웨이가 처음 나왔을때 우와~~ 정말 신기하다. 한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