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얼리어답터 >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만나다. (오픈 박스)
130712-0002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만나다. (오픈 박스)

요즘 다들 외장형 하드디스크 하나씩은 사용을 하시는 편이죠?

저 역시도 여러 종류의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데요~ 외장형 하드디스크의 주된 사용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내장된 하드디스크의 모자란 공간을 대신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용도 이외에도~

사진이나 영상등의 데이터 백업 용도는 물론이고~ 다른 기기로의 데이터를 이동하기 위해서도 종종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 만나 볼 제품은 최근 시게이트에서 나온 와이어리스 플러스라는 녀석인데요~

일반적인 외장형 하드디스크의 기능뿐 아니라 Wi-Fi 무선 기능을 통해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재다능 외장형 하드디스크인데요~
쓰면 쓸수록 놀라운 제품입니다.

 

먼저 이 제품의 특징을 한번 살펴볼까요?

10시간 재생 가능한 내장 배터리 :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동안 스트리밍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 Mac, PC 지원 : 어떤 디바이스든지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저장된 미디어를 무선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1테라 바이트의 저장 공간 : 넉넉한 1테라바이트의 저장 공간은 최대 500편이 넘는 영화나 수천개의 음악, 사진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전용의 시게이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제공

스트리밍 : 최대 3편의 HD영화를 최대 3대의 장치에 동시 스트리밍 가능(HD가 아닌 경우 최대 8대의 장치에  스트리밍 가능)

 

무슨 외장형 하드디스크가 이렇게 기능이 많나요? ^^

 

아래 제품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1테라 바이트의 용량을 가진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제품은 이 제품 하나만으로 일반 PC는 물론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 궁금하시죠? 기능 활용은 다음 리뷰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9135

 

 

 

구성품도 아주 심플합니다. 왼쪽 아래에서부터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본체, 컴퓨터 연결용 USB 젠더와 USB 3.0 케이블, 충전용 케이블

전원어댑터 젠더와 전원어댑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IMG_9138

 

 

 

겉보기에는 일반 외장형 하드 디스크와 별반 달라보이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무광 회색의 플라스틱 케이스인데, 만져보기 전까지는 메탈 재질인줄 알았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기기의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하단의 심플한 시게이트 로고가 보이는군요.

IMG_9139

 

 

전면 상단에는 무선 동작 LED와 충전 및 충전 및 동작 LED가 보입니다.

무선 동작 LED와 충전 LED??

무슨 외장하드에 무선 LED와 충전 LED가?

 

네.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는 Wi-Fi를 구동시킬수 있는 AP기능과 더불어 10시간 동안 동작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없어도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저장된 영상과 음악을 무선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TV 등으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인터넷에 연결가능한 인터넷 핫스팟(Wi-Fi)가 없어도,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필요도 없다는 말이죠. ^^

IMG_9140

 

 

제품 오른쪽에는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보이는데요~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는 최대 10시간 동작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이 되어 있어서 다른 외장형 하드디스크처럼 노트북이나 PC에 연결을 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MG_9142

 

 

동작 LED 왼쪽편에는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버튼이라고는 이거 딱 하나라서~ 사용하기에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IMG_9143

 

 

크기도 일반 외장형 하드디스크와 별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요즘 나오는 5인치급의 스마트폰 크기 정도라고 할까요? 이건 외장형 하드디스크이지 손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이 아니라서 크기를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ㅋㅋ

IMG_9145

 

 

제품 상단에 덮혀있던 마개를 열면 아래와 같이 연결 단자를 하나 볼 수 있는데요~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USB 3.0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직접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USB 2.0 대비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IMG_9146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젠더를 연결한 다음 PC 혹은 노트북과 USB 3.0 케이블로 연결을 해주면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이동/복사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의 파일을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에 넣을꺼라면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이동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기가 정도의 데이터를 옮기는데 30초면 충분합니다. (USB 3.0 지원 가능한 PC에서 사용시)

IMG_9148

 

 

함께 제공된 USB 충전기로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전세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의 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우리나라에 맞는 220V용 어댑터를 옆으로 쏙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출력이 5V 2A라서 빠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IMG_9150 IMG_9149 IMG_9151

 

 

충전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충전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처음 사용할때엔 사용전에 3-4시간정도 풀 충전후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IMG_9153

 

 

이렇게 데이터를 복사하면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USB 케이블로 복사를 하기 전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꺼져있는 상태에서 PC와 연결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IMG_9157

 

 

심플하면서도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는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엔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의 기능 활용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IMG_7051

스타워즈 BB-8 드로이드를 만나다!

얼마전 페이스북을 통해 우연히 알게된 BB-8 스타워즈 에피소드 7에서 등장하는 드로이드라죠?   기존에는 레고나 게임 …

2015-01-11 17.44.26

차량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페블 개봉기

자동차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이자 현대인들의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품목중의 하나일텐데요. 그만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