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난주였었죠?
LG전자에서는 언론사 기자분들과 파워블로거분들을 초청하여 우면동에 있는 LG전자 R&D센터에서 LG 울트라 HDTV와 OLED 울트라 HDTV의 발표를 가졌습니다.
저도 초대를 받아서 참석해서 새로 발표한 LG 울트라 HDTV의 모습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같이 한번 보실까요?
발표가 진행된 LG전자 R&D 연구소의 발표회장입니다.
제작년 LG 3D TV도 여기에서 발표가 진행이 되었었는데~ 오래만에 다시 찾으니~ 나름 감회가 새롭군요.
행사장 주변은 새로 출시된 OLED 울트라 HDTV와 울트라 HDTV가 빼곡하게 늘어서 새로운 기능들은 체험해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현존하는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105형 곡면 울트라 HDTV 입니다.
사실 사진으로 봐서는 크게 느낌이 전달되어 오지 않는것 같은데, 실제 현장에서 보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입니다.
화질도 화질일뿐더러 곡면 형태의 105형 울트라 HDTV는 탄성을 자아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의 OLED 울트라 HDTV와 대중화에 목표를 둔 울트라 HDTV 두가지의 제품군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사실 제일 궁금한건 가격대인데~ 프리미엄 라인을 얼마일까~ 완전 궁금해지네요. ^^;;
요즘 TV에서도 울트라 HDTV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실제로 집에 있는 FULL-HD 화질과 울트라 HDTV 화질이 뭐 얼마나 차이나겠어?
라는 생각부터 먼저 가졌었는데요~
참… 이 눈이라는게~ 울트라 HDTV 의 화질을 보다가 일반 FULL-HD 화질을 보니~ 크크
자연스럽게 제 눈은 울트라 HDTV만을 향해 있더군요. ^^
울트라 HDTV가 4K를 지원하면서 FULL-HD 대비해 해상도가 4배 이상 좋아졌다는 사실!
기존에 스마트 티비나 3D TV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면 느끼시겠지만, 기능 버튼을 한번 누를때마다 지연시간이 조금씩 느껴지실꺼예요.
TV가 우리의 인내심 테스트를 하는거죠. ^^;;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울트라 HDTV에는 WebOS가 적용이 되어, 기존의 TV와는 확연하게 다른 빠른 응답 속도와 기능으로 무장을 했습니다.
아이콘이나 메뉴들도 직관적이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할듯 보입니다.
저도 집에 스마트 TV가 있긴한데~ 사실 유일하게 쓰는 스마트 기능이 DLNA를 통해 노트북이나 외장 하드에 담겨있는 영화를 보는 정도가 다라고 할까요?
이전의 스마트 기능은 진정한 스마트가 아닌 형식상의 스마트라고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LG 울트라 HDTV에는 정말 실속있고 필요한 기능들이 다 있더군요.
너무나 흔해진 유튜브 영상 재생 기능…인데… 완전 빠릅니다. ^^;; 기존의 스마트 TV에 들어있던 것과 많이 아주 많이 다릅니다. ㅋ
TV를 샀을때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바로 주변기기와의 연결인데요~
LG 울트라 HDTV는 처음 셋팅에서부터 주변 기기를 선택해서 동작시키는 것까지 직관적인 UI와 아이콘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외부 기기능 사용가능케 해줍니다.
마우스처럼 생긴 리모컨으로 쓱쓱 옮겨다니다 클릭 한번이면 끝! 완전 쉽더라구요.
WebOS가 적용이 되어서 그런지 유선형의 모습을 한 리모컨의 반응 속도 또한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기존의 동작 인식 리모컨은 살짝 한박자 느리다는 느낌이 있는 반면에 새로운 리모컨은 내가 움직이는 만큼 정확하게 움직여주어서
TV를 작동시킬때 스트레스나 오작동이 훨씬 덜 할것으로 보입니다.
많은신 분들께서 이렇게 생각하실꺼예요~ 지금 4K 방송이나 영상 소스도 없는데~ 울트라 HDTV 사서 뭐해?
노노노!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일반 영상도 LG 울트라 HDTV에서는 업스케일링을 해주어 보다 깨끗한 화질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4K 콘텐츠는 올해부터 쭉쭉~ 나오지 않을까요?
자~ 이 곡면의 위엄을 보세요.
TV에서 광고로 볼때는 곡면으로 되어 있어봐야 뭐 얼마나 다를까 생각했었는데요~
실제로 일반 영상과 3D 영상을 감상해보니~ 기존의 평평한 TV와 곡면 TV와 분명히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그게 정말 몰입감인지~ 무엇인지는 저도 아직 모르겠지만~ 곡면 TV가 뭔가 더 다른 느낌을 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기존의 3D는 이제 안녕!
4K로 제작된 울트라 3D 시대 개막입니다.
물론 데모 영상이라 효과가 과한 부분도 있겠지만~ 정말 생생할정도로 3D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의 3D TV에 비해 밝기, 화질도 좋은건 당연하구요. 하악~~ 사고 싶다 ㅜㅜ
발표회장의 반대편에 설치된 105형 곡면 울트라 TV, 77형, 그리고 65형 곡면 울트라 HDTV 입니다.
집에 있는 티비가 46형인데~
발표회장에서 65형, 77형, 105형 이런거만 보다보니~ 한쪽에 전시되어 있던 47형 울트라 HDTV는 마치 컴퓨터 모니터처럼 보이더라는… ^^;;
(음… 큰게 좋은거야! 암! ㅋ)
거기에다가 하만카돈과의 콜라보를 통한 사운드 튜닝까지~ 우와~~
기존의 TV들은 사운드가 벽면에 튕겼다가 앞으로 나오는 형태라서 소리의 뭉침이나 약간의 이질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
새롭게 발표된 LG 울트라 HDTV는 5.2채널 120와트의 스피커를 탑재! 영화관 못지 않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또한 전면 하단에 있는 무빙스피커(사운드바)는 더욱 실감나는 음향을 들려줍니다.
LG가 3년 연속 세계 최초의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4K 콘텐츠들이 어서 빨리 나와서 울트라 HDTV로 감상할 수 있는 그날이 하루라도 더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 로묘왕자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