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아웃도어이야기 > MTB이야기 > [자전거 용품] 변신하는 자전거 펌프! 토픽 트랜스포머 XX
IMG_9317

[자전거 용품] 변신하는 자전거 펌프! 토픽 트랜스포머 XX

자전거를 타다보면 제일 흔히 접할 수 있는 난감한 사태가 바로 바람이 빠지거나 펑크 일텐데요~

자전거가 집에 있으신 분들은 휴대용 펌프 혹은 풀사이즈 펌프를 하나정도씩은 가지고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사실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집 근처에 자전거 샵이 있어도 바람이 빠지거나 펑크가 났을때 샵까지 끌고 가야하니 많이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변신하는 자전거 펌프인 토픽 트랜스포머 XX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토픽에서 나온 트랜스포머 XX는 제품명에서도 느껴지듯이 변신(?)이 가능한 다기능 펌프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음… 뭔가 고급스럽지만 평범한 펌프인데?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IMG_9302

 

 

 

자세히 한번 들여다 볼까요?

반대쪽으로 돌려보니 일반 펌프에는 없는 뭔가가 보입니다.

펌프 손잡이 아래로 노란색 버튼이며, 그 옆으로 접혀있는듯한 저건 뭘 하는 것일까요?

IMG_9303

 

 

 

영화의 트랜스포머에서 범블비가 변신을 하듯 토픽 트랜스포머 XX도 저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변신을 합니다.

IMG_9316

 

 

 

바로 이렇게 말이죠!

짜잔! 평범하게 보였던 펌프인줄 알았더니 자전거 스탠드와 펌프가 결합되어 있었네요.

IMG_9317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자전거의 시트-체인스테이 스탠드가 펌프가 본체에 붙어 있어서 자전거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거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거치대 부분을 접은 상태에서는 아래 위로 움직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쪽은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거치했을때에도 흠집이 날 우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IMG_9315 IMG_9314

 

 

 

펌프 손잡이 상단에는 큼지막한 크로노그래프식 게이지가 있어서 간편하게 원하는 공기압 수치를 셋팅하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게이지가 상단에 있다보니 바람을 넣으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IMG_9310

 

 

 

공기 주입구쪽에는 노란색 공기 배출 버튼이 있어 원하는 만큼의 공기를 딱! 정확히 주입이 가능합니다.

좀 과하게 넣었다 싶으면 노란색 버튼을 살짝 눌러 바람을 빼주면 됩니다.

 

스마트헤드 를 탑재하고 있어서 슈레더 타입과 프레스타 방식을 별도의 어댑터 없이 바로 공기 주입이 가능합니다.

IMG_9312 IMG_9311

 

 

그뿐 아니라 볼/블래더형 노즐과 던롭 밸브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고, 호스 중간과 아래쪽에 거치할 수 있는 홀더가 마련이 되어 있어서 분실에 대한 우려도 줄였습니다.

IMG_9313

 

 

하단부의 공기 주입 호스는 회전을 하게끔 되어 있어 공기 주입시에도 위치에 상관없이 쉽게 주입을 할 수 있습니다.

IMG_9324

 

 

 

 

자 그럼 직접 한번 넣어봐야겠죠?

트랜스포머 XX 의 변신 버튼을 눌러 분리를 해준 다음 자전거 시트-체인스테이 높이에 맞게끔 조절을 해준 뒤 자전거를 살짝 올려줍니다.

스탠드에 거치를 하게 되면 뒷바퀴가 살짝 떠 있게 되어 공기를 보충할때뿐 아니라 간단한 자가정비시에도 굉장히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1석 2조가 아니라 1석 3조 역할을 하는거죠.

IMG_9318

 

 

자전거 밸브에 잘 연결을 해준다음…

IMG_9320

 

 

 

바람을 본격적으로 넣어 볼까요?

펌프 용량은 160 psi / 11bar까지 주입이 가능하고, 펌프 손잡이도 넓어서인지 다른 펌프보다 주입하는데 힘이 덜 든다는 느낌입니다.

자~ 폭풍 펌프질!!! 푸슉! 푸슉! 으쌰! 으쌰!

IMG_9322

 

 

 

공기를 넣는 중에도 손잡이에서 이렇게 바로 정확하게 공기압을 확인 할 수 있어서 딱 내가 원하는 만큼만 넣을 수 있습니다.

IMG_9321

 

 

자전거 거치대와 펌프를 한몸에 가지고 있는 토픽 트랜스포머 XX! 완전 매력있지 않나요?

일반 펌프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제품 전체의 마감이 정말 훌륭합니다.

거기에다 멋진 디자인과 스탠드, 펌프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그렇게 비싸게만 느껴지는건 아니더라구요.

 

 

자전거 용품 전문회사인 토픽에서는 펌프뿐 아니라 다양한 공구와 자전거 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브래드라고 할까요?

집 근처의 자전거 샵에 가보시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이고, 그만큼 사람들에게 인지도도 높은 브랜드 입니다.

 

자전거 관련 용품들을 앞으로 하나씩 하나씩 리뷰 해보도록 할께요. ^^

* 리뷰를 원하는 궁금한 제품이 있으면 댓글로 써주시면 최대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도어 소셜 중고 거래 서비스 – ODMATE에서 곧 토픽 트랜스포머 XX 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아웃도어 용품 소셜 중고 거래 서비스 – http://www.odmate.com

 

 

About 로묘왕자

우리끼리 블로그(http://www.woorikiri.com)를 운영하고 있는 로묘왕자입니다. IT, 모바일,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가득한 얼리어답터

Check Also

2014-03-31 11.02.34

세그웨이보다 더 시크한 녀석! 나인봇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 방송에서나 주위에서 세그웨이 보신적들 있으시죠? 저도 10년전에 세그웨이가 처음 나왔을때 우와~~ 정말 신기하다. 한번 …

2013-01-26 13.07.48

트렉스타 코브라 630 GTX 눈 위에서의 성능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트렉스타 코브라 630 GTX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앞서 살펴보았는데요~ ==> 트렉스타 코브라 …